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PEOPLE

합격생

합격후기도 클릭해서 읽어보세요
글제목 이명상(KBS 43기-2018년)  
글쓴이 운영자   2018-06-01 16:47:38   (조회:2049)




안녕하세요! KBS 43기 성우시험에 합격하게 된 이명상입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얼떨떨합니다..

장난삼아 연습하던 “성우 이명상입니다” 가 현실이 되다니.. 1,2,3차 합격발표를 부르르 떨며 확인했을 때, “내가 왜.. 됐지?” 라는 생각의 연속이었습니다. 성우공부를 시작한지 1년밖에 되지 않았고 4~5년 공부를 각오로 뛰어들어야 하는 직업이기에, 또 그렇게 마음을 먹었기에 더욱 놀랐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나름 열심히 안 한건 아니지만....^^)


전 다른 지망생 분들처럼 어렸을 때 만화영화를 좋아했고 연기를 좋아했습니다. 그렇지만 워낙 어렸을 때라 막연한 꿈으로 접고 음악을 좋아해 음악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음대를 입학하고 학교생활 때 까진 여러 경험을 쌓으며 잘 되는 듯 했지만 군대를 전역한 후 현실의 벽에 부딪혀 취업에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수년이 지나 고민 끝에 마지막으로 제 꿈에 도전하게 된.. 2017년 3월경 ‘드림액트’ 를 방문하면서 제 성우공부가 시작됐습니다. 역시나 생각했던 것과 달랐던 것은 학원 입학 상담부터였습니다. 너무나 쉽게 선택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죠.


우리의 영원한 실장님 ‘김태근 실장님’.. 입학상담 때 이런저런 설명과 함께 해주신 잠깐의 연기.. 포커페이스가 됐는지 모르겠지만.. 그때 당시 엄청 놀랐습니다. 그 후 학원과 학원생만 생각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지금까지 감동입니다. KBS에 2,3차를 붙었을 때 괜히 주눅이 들어있는 저에게 용기를 주시고 마지막까지 파이팅을 불어넣어주시는 모습에 아직까지도 감동이 떠나질 않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의 담임선생님 ‘정옥주 선생님’.. 선생님 아니었으면 이런 결과 없었을 것입니다. 항상 다정하시고, 가르쳐주시면서 종합반 시절 저희들 때문에 기분이 상할 만도 하신데도 그런 내색 없이 꿋꿋이 학생들 기분 맞춰주시면서 꼼꼼히 다듬어 주시는 모습에 어느새 제 ‘워너비’가 돼 있으셨습니다. 역시 3차 시험까지 기도해주신다는 말씀에 감동 받았습니다. 기도가 통했나 봅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존경합니다.


저에게 당근과 채찍을 적절히 주신 ‘유은숙 선생님’.. 마찬가지로 선생님이 아니었어도 이런 결과 얻지 못했을 겁니다.

장난끼를 주체하지 못할 때, 심지어 버릇없이 느껴질 수 있을 때 저를 따끔하게 제어해주시지 않았으면 합격자 명단엔 제가 없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내 연기’ 에 눈뜨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어떻게 보면 제 성우공부에 큰 터닝포인트가 돼 주신 선생님 정말 감사하고 존경합니다.


아쉽게 짧게 배워가는 ‘정미경 선생님’.. 수업은 많이 들어보지 않았지만 그 몇 번에 수업으로 

연기를 더 깊게 생각하게 해주신 선생님. 역시 만나지 않았다면 큰일 날 뻔한 선생님이십니다. 그냥 지나칠 만한 것을 딱 집어주시고 한 번 더 생각하게끔 가르쳐 주셔서 이번 KBS시험에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이것은 앞으로 제 성우생활에도 계속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존경합니다.


마지막으로 청강수업이 전부인 ‘임진응 선생님’.. 학원생활 통틀어 제일 아쉬운 부분입니다.

한 번도 수업을 듣지도 않은 저에게 큰 관심과 가르침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면서도 아쉽습니다. 저의 첫 번째 모의평가 때 조언.. 그리고 두 번째 모의평가 때 저를 정확히 기억해 주시고 해주신 조언.. 짧지만 정말 강한 임펙트가 됐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도 아쉬움을 느낍니다. 시험이 끝나고도 꼭 될 거라는 말이 저에게 큰 힘과 희망이 됐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수업을 꼭 듣고 싶습니다.. 정말 감사하고 존경합니다.


선생님들.. 그리고 실장님. 지금까지 성우로서 가르침도 주셨지만 사람으로서의 가르침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시험 내내 응원해준 학원생 분들께도 정말 감사합니다. 예전 초급반 시절부터 함께 해온 멤버들 응원 역시 잊지 못할 겁니다. 합격 후에도 뜨겁게 축하를 해줘서 정말 고맙고 잊지 못할 겁니다.


잠시 먼저 가서 기다릴 뿐.. 저보다도 뛰어난 학생분들 많기 때문에 KBS가 아니더라도 다들 꼭 훌륭한 성우가 되실 거라 믿습니다.


지금까지의 감사함 잊지 않고 항상 파이팅 하겠습니다! 드림액트 파이팅 입니다!!











34개   (1/4 페이지 )

    이주승(대원방송 10기-2019년)

    안녕하십니까!! 대원방송 10기 전속성우로 입사하게 된 이주승입니다.   드림액트를 접한 지 3년 가까이 되었네요. 제가 그토록 원하던 대원방송의 성우가 되어서 아직도 믿기지 않고 많이 설렙니다... 제가 성우가 ..

    이명상(KBS 43기-2018년)

    안녕하세요! KBS 43기 성우시험에 합격하게 된 이명상입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얼떨떨합니다.. 장난삼아 연습하던 “성우 이명상입니다” 가 현실이 되다니.. 1,2,3차 합격발표를 부르르 떨며 확인했을 때, “내가 왜...

    신온유(KBS 42기-2016년)

    안녕하세요! KBS 42기 전속성우가 된 신온유입니다. 초등학교 5학년 어린 시절 품은 꿈이, 현실이 되어 눈앞에 다가왔네요. 설레고 벅차면서도 실감이 안납니다. 생각해보면 삶이라는 바다에서 계속 항해를 해온 것 같습니다. 소..

    이다은(대원방송 7기-2016년)

    안녕하세요! 대원방송 7기 전속성우에 합격한 이다은입니다. 성우를 위한 첫걸음을 뗀지 벌써 8년, 중간에 학업 때문에 공부를 중단한 적이 있었으나, 그래도 성우를 위해 공부해 온 기간이 6년이나 되네요.좌절도 많이 하고, 마..

    김주호(대교어린이TV 7기-2016년)

    안녕하세요~ 올해 3월부터 대교 어린이TV 7기 전속성우로 입사하게 된 김주호입니다. 저는 대학 3학년때 아나운서 공부를 하다가 성우 공부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언젠가 꼭 정식으로 성우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만 품고..

    정의진(KBS 41기-2015년)

    안녕하세요. 이번에 kbs 41기 성우로 합격하게 된 정의진입니다.학원 홈페이지에서 합격자 후기를 보던 게 엊그제 같은데 제가 이렇게 후기를 남기게 되다니참 사람 일은 어떻게 될 지 모르는 것 같습니다.^^; 제가 드림액트를 처..

    구지원(KBS 41기-2015년)

    안녕하세요! KBS 41기 전속성우가 된 구지원입니다. 사실 처음 성우의 꿈을 꾸었던 것은 고등학교 때였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문제로 성우 공부를 할 여건이 되지 않아 그저 속으로만 품고 살아야 했고, 그렇게 10년이 지났습니..

    오민혁(EBS 24기-2015년)

    안녕하십니까. EBS 24기 전속성우가 된 오민혁입니다. 햇수로 3년, 드림액트에서 보낸 시간이 헛되지 않았다는 것을 합격으로 증명한 것 같아 기쁩니다. 그리고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는 성우라는 말은 어색하기만 합니다. 오랜 시..

    서다혜(KBS 40기-2014년)

    안녕하십니까! KBS 40기 전속성우 서다혜입니다. 올해 여름에 대학을 졸업하고 무소속(=백수)이 되자, 주위에선 걱정이 많았지만 저는 ‘이제 쉬지 않고 성우공부에 매진할 수 있겠구나!!’하는 마음에 몹시 설렜습니다. 사실 개..



검색버튼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