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PEOPLE

합격생

합격후기도 클릭해서 읽어보세요
글제목 이다은(대원방송 7기-2016년)  
글쓴이 운영자   2016-10-16 14:41:05   (조회:1658)

안녕하세요! 대원방송 7기 전속성우에 합격한 이다은입니다.


성우를 위한 첫걸음을 뗀지 벌써 8년, 중간에 학업 때문에 공부를 중단한 적이 있었으나, 그래도 성우를 위해 공부해 온 기간이 6년이나 되네요.
좌절도 많이 하고, 마음고생도 많았는데 드디어 꿈을 이루게 되어 너무 행복합니다. 오랫동안 공부를 해온지라 많은 선생님께 배우고, 참 많은 학생분들과 같이 지내왔었네요.


정옥주 선생님!
선생님 얼굴을 보자마자 눈물이 쏟아지더라구요. 그동안 합격한 것이 실감이 안 났었는데, 선생님께서 두 팔 벌려 안아주실 때 갑자기 제가 꿈을 이뤘다는 것이 실감이 났답니다. 제가 정말정말 나레이션을 못할 때 기억하시죠, 선생님?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서 제가 가장 많이 발전했답니다. 제가 연기를 못해서 실망하고 있을 때, 진심으로 위로해주시고 자신감 가지라고 말씀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유은숙 선생님!
저를 보면 항상 우는 모습이 떠오르신다고 말씀해 주신게 너무 기억에 남습니다.(ㅠㅜ) 제가 마음도 여리고, 자신감도 부족해서 연기를 실행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꼈었는데, 선생님 수업을 들으며 연기란 무엇인지 진지하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 앞에서 연기하는 것이 어찌나 떨리고 긴장되었던지! 그런 경험들이 시험에 임할 때 정말로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제가 처음으로 단문이란 것을 제대로 이해하게 만들어주신 정미경 선생님!
연기를 쉽게 하려고만 했던 저를 깨우쳐 주시고, 말이라는 것이 어떻게 나오는 것인지 생각하게 만들어주신 선생님 수업, 단문 내용에 너무 집중해서 두통에 시달린 적도 있었답니다. 하지만 그런 훈련과 집중을 통해 ‘깊음’이란 무엇인지 조금은 알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의 그 에너지!도 제가 참 닮고 싶다고 생각했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


임진응 선생님!
제가 선생님께 수업을 들은 적은 없지만, 학원에서 뵐 때마다 좋은 말씀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선생님 반 학생은 아니었지만, 선생님께서 제 음성파일을 들어주시고 제 연기에 대해 말씀해주셔서 정말 놀랐답니다. 선생님 덕분에 제가 한번 한번의 녹음수업에 최선의 집중을 할 수 있게 되었고, 매번 안정적이고 좀 더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이고 싶다는 욕망이 생겼습니다. 제가 제 연기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


그리고 우리 김태근 실장님!
학원생들이 시험에 최대한 집중할 수 있도록 엄청나게 고생을 많이 하고 계신 우리 실장님. 제가 이번에 정말 여러 가지로 너무나 큰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제가 연기에 자신 없을 때마다, 될 거니까 걱정 말라고 해주신 말, 흘려듣지 않고 하나하나 기억한답니다. 합격했다고 말씀드렸을 때, 저보다 더욱 더 기뻐해주시고 걱정하셨던 것 같아요. 이제 예쁘게 이발하셨나용? 히히 저도 손톱 못 깎았답니다. 제가 빠른 년생이라 술도 못 마실 나이에 처음 뵙고 벌써 7년인가요? 정말 감사합니다 실장님, 이 은혜 잊지 않겠어요!!


제 녹음을 도와주시고 시험에 대한 궁금증과 예절을 가르쳐주신 EBS 이민규 선배님!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노력하는 사람이 합격해서 기쁘다는 그 말씀 마음에 새기고, 항상 노력하는 성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시험을 준비하며 여러 좋은 말씀을 해주신 KBS 최현철 선배님, 김경희 선배님, 장병관 선배님! 정말 짧고도 우연한 만남이었으나 모든 분들께서 제게 기를 불어넣어주신 것 같아 너무 좋았습니다!


장희문 선배님, 제 마음이 들뜰 때마다 마인드컨트롤 해주시고, 이것저것 작은 일도 많이 지도해주셨는데 저 정말 그대로 했답니다^^ 경험자로써 실제로 일어날 상황을 많이 설명해주셔서 마음의 대비가 잘 되었던 것 같아요. 이번 시험 준비하며 신경 많이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전의 용사, 저 맞습니다!!


화목한 화목반을 저에게 추천해주신 김주호 오빠, 제가 오빠얘기 듣고 학원 다시 등록하자마자 2주 만에 대교어린이TV로 합격하여 가신 오빠... 저보다 더 뛸 듯이 제 합격을 축하해주셨죠? 저도 너무 기쁩니다. 제가 오빠 바로 위에 후기를 쓰게 되어 너무 행복하네요~ 오빠 감사해요!


그리고 우리 화목한 화목저녁중급반!!!
민정언니, 서연언니, 상은언니, 승미언니, 이영언니, 지은씨, 용수오빠, 동혁오빠, 정우오빠, 구현오빠! 화목한 화목반 최고입니다! 제가 수업을 들었던 그 어떤 반보다 단합도 잘되고, 너무너무 즐겁게 수업했습니다. 잘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아서 제가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화목반 똥강아지, 열심히 하겠습니다!!


그리고!! 학원에서 수업을 같이 듣고, 마주치며 인사한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이다은 드림-










34개   (1/4 페이지 )

    이주승(대원방송 10기-2019년)

    안녕하십니까!! 대원방송 10기 전속성우로 입사하게 된 이주승입니다.   드림액트를 접한 지 3년 가까이 되었네요. 제가 그토록 원하던 대원방송의 성우가 되어서 아직도 믿기지 않고 많이 설렙니다... 제가 성우가 ..

    이명상(KBS 43기-2018년)

    안녕하세요! KBS 43기 성우시험에 합격하게 된 이명상입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얼떨떨합니다.. 장난삼아 연습하던 “성우 이명상입니다” 가 현실이 되다니.. 1,2,3차 합격발표를 부르르 떨며 확인했을 때, “내가 왜...

    신온유(KBS 42기-2016년)

    안녕하세요! KBS 42기 전속성우가 된 신온유입니다. 초등학교 5학년 어린 시절 품은 꿈이, 현실이 되어 눈앞에 다가왔네요. 설레고 벅차면서도 실감이 안납니다. 생각해보면 삶이라는 바다에서 계속 항해를 해온 것 같습니다. 소..

    이다은(대원방송 7기-2016년)

    안녕하세요! 대원방송 7기 전속성우에 합격한 이다은입니다. 성우를 위한 첫걸음을 뗀지 벌써 8년, 중간에 학업 때문에 공부를 중단한 적이 있었으나, 그래도 성우를 위해 공부해 온 기간이 6년이나 되네요.좌절도 많이 하고, 마..

    김주호(대교어린이TV 7기-2016년)

    안녕하세요~ 올해 3월부터 대교 어린이TV 7기 전속성우로 입사하게 된 김주호입니다. 저는 대학 3학년때 아나운서 공부를 하다가 성우 공부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언젠가 꼭 정식으로 성우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만 품고..

    정의진(KBS 41기-2015년)

    안녕하세요. 이번에 kbs 41기 성우로 합격하게 된 정의진입니다.학원 홈페이지에서 합격자 후기를 보던 게 엊그제 같은데 제가 이렇게 후기를 남기게 되다니참 사람 일은 어떻게 될 지 모르는 것 같습니다.^^; 제가 드림액트를 처..

    구지원(KBS 41기-2015년)

    안녕하세요! KBS 41기 전속성우가 된 구지원입니다. 사실 처음 성우의 꿈을 꾸었던 것은 고등학교 때였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문제로 성우 공부를 할 여건이 되지 않아 그저 속으로만 품고 살아야 했고, 그렇게 10년이 지났습니..

    오민혁(EBS 24기-2015년)

    안녕하십니까. EBS 24기 전속성우가 된 오민혁입니다. 햇수로 3년, 드림액트에서 보낸 시간이 헛되지 않았다는 것을 합격으로 증명한 것 같아 기쁩니다. 그리고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는 성우라는 말은 어색하기만 합니다. 오랜 시..

    서다혜(KBS 40기-2014년)

    안녕하십니까! KBS 40기 전속성우 서다혜입니다. 올해 여름에 대학을 졸업하고 무소속(=백수)이 되자, 주위에선 걱정이 많았지만 저는 ‘이제 쉬지 않고 성우공부에 매진할 수 있겠구나!!’하는 마음에 몹시 설렜습니다. 사실 개..



검색버튼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