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PEOPLE

합격생

합격후기도 클릭해서 읽어보세요
글제목 구지원(KBS 41기-2015년)  
글쓴이 운영자   2015-12-26 14:36:43   (조회:1084)

안녕하세요! KBS 41기 전속성우가 된 구지원입니다.

사실 처음 성우의 꿈을 꾸었던 것은 고등학교 때였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문제로 성우 공부를 할 여건이 되지 않아 그저 속으로만 품고 살아야 했고, 그렇게 10년이 지났습니다. 저는 27살이 되어서야 부모님을 설득하고, 그동안 하고 싶었던 공부를 시작할 수 있게 됐습니다. 그런데, 어디에 가서 배워야 할지 도저히 감이 잡히지 않았습니다. 저는 주변 사람들에게 괜찮은 학원이 찾아 수소문했고, 그러다 드림액트를 알게 됐습니다.

드림액트에 들어와서 가장 처음 들었던 ‘지원 씨는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구나.’라는 말씀이 아직도 잊히지 않습니다. 처음 왔을 때 저는 연기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고, 경험도 거의 없다시피 했습니다. 선생님들께서는 그런 저에게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고 자세하게 알려주셨고, 의기소침해질 때면 할 수 있다며 격려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올해. 그렇게 저를 이끌어주신 선생님들 덕분에 합격의 문턱을 넘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가진 장점을 알려주시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정옥주 선생님. 강의를 들을 때마다 보다 더 자유로운 표현과 저에게 맞는 연기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항상 따뜻한 마음으로 보듬어주시고 격려해주셔서 힘을 낼 수 있었습니다.

작품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진짜 감정으로 절 이끌어주신 정미경 선생님. 선생님께는 칭찬보다는 지적과 꾸중을 많이 받았던 것 같습니다. 끌어주신 만큼 잘 따라가지 못한 것 같아 죄송스럽고 힘든 때도 많았지만, 그게 다 선생님의 애정이라는 생각이 들어 즐겁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연기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할 수 있도록 해주신 유은숙 선생님. 직접 선생님께 배울 기회는 없었지만 특강이나 청강에서 선생님의 강의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때마다 말과 연기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됐습니다.

효과적인 표현과 다채로운 소리의 활용에 대해 알려주신 임진응 선생님. 학생들보다 더 열정적인 선생님의 모습을 보면서 얼마나 반성을 했는지 모릅니다.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며 연기의 즐거움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항상 학생들에게 신경써주시고 격려해주시는 김태근 실장님. 매번 시험이 있을 때마다 전 학원생들의 녹음 스케쥴과 단문집 제작에 고생하시면서도 학생들이 편히 공부할 수 있도록 해주셨던 배려, 정말 감사했습니다. 제가 방황할 때 실장님께서 해주신 말씀들이 마음을 다잡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사랑하는 선생님들, 실장님 모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사무실에서 실장님과 함께 성심성의껏 학생들을 도와주시던 근로 장학생 형들 감사합니다. 같은 꿈을 꾸며 서로에게 힘과 용기가 되어주었던 일요 중급반 용수 형, 현우 형, 선영 누나, 안나, 예슬이, 두하, 소리, 혜선이, 그리고 함께 공부했던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

KBS 공채 최종 합격. 끝이 아니라 이제 시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은 배워야 할 것이 더 많지만 드림액트라는 이름이 부끄럽지 않도록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같은 꿈을 꾸고 있는 모든 분들, 언젠가 같은 곳에서 연기하는 날이 오길 빌겠습니다.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 파이팅!

 










34개   (1/4 페이지 )

    이주승(대원방송 10기-2019년)

    안녕하십니까!! 대원방송 10기 전속성우로 입사하게 된 이주승입니다.   드림액트를 접한 지 3년 가까이 되었네요. 제가 그토록 원하던 대원방송의 성우가 되어서 아직도 믿기지 않고 많이 설렙니다... 제가 성우가 ..

    이명상(KBS 43기-2018년)

    안녕하세요! KBS 43기 성우시험에 합격하게 된 이명상입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얼떨떨합니다.. 장난삼아 연습하던 “성우 이명상입니다” 가 현실이 되다니.. 1,2,3차 합격발표를 부르르 떨며 확인했을 때, “내가 왜...

    신온유(KBS 42기-2016년)

    안녕하세요! KBS 42기 전속성우가 된 신온유입니다. 초등학교 5학년 어린 시절 품은 꿈이, 현실이 되어 눈앞에 다가왔네요. 설레고 벅차면서도 실감이 안납니다. 생각해보면 삶이라는 바다에서 계속 항해를 해온 것 같습니다. 소..

    이다은(대원방송 7기-2016년)

    안녕하세요! 대원방송 7기 전속성우에 합격한 이다은입니다. 성우를 위한 첫걸음을 뗀지 벌써 8년, 중간에 학업 때문에 공부를 중단한 적이 있었으나, 그래도 성우를 위해 공부해 온 기간이 6년이나 되네요.좌절도 많이 하고, 마..

    김주호(대교어린이TV 7기-2016년)

    안녕하세요~ 올해 3월부터 대교 어린이TV 7기 전속성우로 입사하게 된 김주호입니다. 저는 대학 3학년때 아나운서 공부를 하다가 성우 공부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언젠가 꼭 정식으로 성우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만 품고..

    정의진(KBS 41기-2015년)

    안녕하세요. 이번에 kbs 41기 성우로 합격하게 된 정의진입니다.학원 홈페이지에서 합격자 후기를 보던 게 엊그제 같은데 제가 이렇게 후기를 남기게 되다니참 사람 일은 어떻게 될 지 모르는 것 같습니다.^^; 제가 드림액트를 처..

    구지원(KBS 41기-2015년)

    안녕하세요! KBS 41기 전속성우가 된 구지원입니다. 사실 처음 성우의 꿈을 꾸었던 것은 고등학교 때였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문제로 성우 공부를 할 여건이 되지 않아 그저 속으로만 품고 살아야 했고, 그렇게 10년이 지났습니..

    오민혁(EBS 24기-2015년)

    안녕하십니까. EBS 24기 전속성우가 된 오민혁입니다. 햇수로 3년, 드림액트에서 보낸 시간이 헛되지 않았다는 것을 합격으로 증명한 것 같아 기쁩니다. 그리고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는 성우라는 말은 어색하기만 합니다. 오랜 시..

    서다혜(KBS 40기-2014년)

    안녕하십니까! KBS 40기 전속성우 서다혜입니다. 올해 여름에 대학을 졸업하고 무소속(=백수)이 되자, 주위에선 걱정이 많았지만 저는 ‘이제 쉬지 않고 성우공부에 매진할 수 있겠구나!!’하는 마음에 몹시 설렜습니다. 사실 개..



검색버튼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