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제목 | 김경진(KBS 39기-2013년) |
---|---|
글쓴이 | 운영자 2013-12-10 14:30:32 (조회:2503) |
안녕하세요, kbs 39기 전속성우가 된 김경진 입니다. 공부를 시작할 때만 해도 합격하는 데에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릴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었는데 고등학교 연극반 시절부터 바라오던 꿈이 서른이 넘어서야 현실이 되었네요.
드림액트를 다닌 지 9개월 정도 되었을 때 실장님께서 제가 이렇게 오래 학원을 다닐 줄 몰랐다며 저에게서 성우가 되기 위한 의욕이나 열정이 보이지 않는다는 말씀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그런 이야기를 들었음에도 저는 성우가 되고 싶다는 생각만 할 뿐 실천하지는 않는, 그냥 학원에 열심히 '출석'만 하는 학생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작년 초, 이렇게 하다가는 아무 것도 되지 못하겠다는 생각이 들어 다니던 직장을 그만 두고 공부에 매진하였고, 5개월 뒤 공부를 시작한 지 5년 만에 첫 1차 합격이라는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 때까지만 해도 합격은 그저 남의 일이었는데 그저 신기할 따름이었습니다. 노력하면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학원도 쉬지 않고 꾸준히 노력한 결과 드디어 꿈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스스로 판단한 연기에 확신을 갖고 진정성 있는 연기를 하라고 말씀해 주신 엄마 같은 정옥주 선생님,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초점을 합격에 맞추지 말고 더 먼 미래에 맞추어라 꾸준히 하다보면 합격이 코 앞에 와 있을 것이라며 조언을 아끼지 않으신 이재용 선생님, 늘 진지하게 연기를 들어주시고 어미 하나도 놓치지 않으시고 세심하게 고쳐주신 정미경 선생님, 몇 년간 수업을 듣지 못했는데도 처음 만났을 때의 저를 기억해주시고 믿어주시고 응원해주신 임진응 선생님과 유은숙 선생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스스로를 깎아내리며 괴로워하던 저에게 실력을 믿고 자신감을 가지라며 폭풍 칭찬으로 동기 부여를 해주신 김태근 실장님 고맙습니다.
우리 반 녹음 해주느라 고생한 수영이, 나에게 늘 관대한 영걸 오빠, 이번에 함께 동기가 된 병관이, 합격을 함께 기뻐해 준 삼 년을 함께 한 우리 일요반 학우들 모두 고마워요.
꼬박 5년을 다닌 드림액트, 저에겐 또 하나의 친정이 될 것 같습니다. ^^
제 이름 석 자 앞에 붙은 '성우' 라는 타이틀이 부끄럽지 않도록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끊임없이 노력하는 성우가 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대원방송 10기 전속성우로 입사하게 된 이주승입니다. 드림액트를 접한 지 3년 가까이 되었네요. 제가 그토록 원하던 대원방송의 성우가 되어서 아직도 믿기지 않고 많이 설렙니다... 제가 성우가 ..
김봄-[김보민](KBS44기-2019년)-활동명을 김봄으로 했다고 하니 기억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번 kbs 44기 전속 성우 공채에 합격한 김보민입니다... 저 한 문장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몇 년 전 여름에 첫 방문이라고 생각했던 이곳이, 사실은 그보다..
안녕하세요! KBS 43기 성우시험에 합격하게 된 이명상입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얼떨떨합니다.. 장난삼아 연습하던 “성우 이명상입니다” 가 현실이 되다니.. 1,2,3차 합격발표를 부르르 떨며 확인했을 때, “내가 왜...
안녕하세요! KBS 42기 전속성우가 된 신온유입니다. 초등학교 5학년 어린 시절 품은 꿈이, 현실이 되어 눈앞에 다가왔네요. 설레고 벅차면서도 실감이 안납니다. 생각해보면 삶이라는 바다에서 계속 항해를 해온 것 같습니다. 소..
안녕하세요! 대원방송 7기 전속성우에 합격한 이다은입니다. 성우를 위한 첫걸음을 뗀지 벌써 8년, 중간에 학업 때문에 공부를 중단한 적이 있었으나, 그래도 성우를 위해 공부해 온 기간이 6년이나 되네요.좌절도 많이 하고, 마..
안녕하세요~ 올해 3월부터 대교 어린이TV 7기 전속성우로 입사하게 된 김주호입니다. 저는 대학 3학년때 아나운서 공부를 하다가 성우 공부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언젠가 꼭 정식으로 성우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만 품고..
안녕하세요. 이번에 kbs 41기 성우로 합격하게 된 정의진입니다.학원 홈페이지에서 합격자 후기를 보던 게 엊그제 같은데 제가 이렇게 후기를 남기게 되다니참 사람 일은 어떻게 될 지 모르는 것 같습니다.^^; 제가 드림액트를 처..
안녕하세요! KBS 41기 전속성우가 된 구지원입니다. 사실 처음 성우의 꿈을 꾸었던 것은 고등학교 때였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문제로 성우 공부를 할 여건이 되지 않아 그저 속으로만 품고 살아야 했고, 그렇게 10년이 지났습니..
안녕하십니까. EBS 24기 전속성우가 된 오민혁입니다. 햇수로 3년, 드림액트에서 보낸 시간이 헛되지 않았다는 것을 합격으로 증명한 것 같아 기쁩니다. 그리고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는 성우라는 말은 어색하기만 합니다. 오랜 시..